시설소개

    인사말

    사회복지시설 가온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사회복지시설 가온”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설입소자에 대한 서비스 만족과
    체계적이고 물리적인 환경개선 등을 통하여 최적 수준의 생활시설을 실현키위해 법인을 설립하여
    전 직원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생활할 권리를 가졌으나, 가정생활상의 이유로 시설보호가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가족과 같이 따뜻하고 화기애애한 공동체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일반가정이 지역사회 속에서 교류하며 살아가듯이 우리 가온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생활하는 지극히 정상적이고 기본적인 삶을 꿈꾸고 있습니다.
    탈시설화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요즘 시설의 양적인 확대를 지양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야 하는 필연의 과제이므로 가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서 장애를 장애로 여기지 않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우리 사회에 뿌리 깊이 자리 잡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차별화된 장애인들의 보금자리로 가꾸어 나아갈 것을 약속드리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사회복지시설 가온에서는 행복한 복지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보다 나은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장애인 가족들이 자신의 잠재적인 능력을 개발하여 재활과 자활교육을 통해 사회통합의 기틀을 만들어가기 위해서입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우리 장애인가족들은 항상 같이 웃고 건강한 모습으로 행복한 세상을 살아갈 것입니다.
    우리 가온은 친환경의 행복한 복지실현과 후원자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열린 복지를 실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